Search

롯데마트, 장마 시작 전 수확한 신선한 과일 판매 - 이뉴스투데이

janganre.blogspot.com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롯데마트는 8월 첫째주부터 전 점에서 첨단 저장기법인 CA 저장기술을 활용한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 약 200톤을 준비해 판매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8월말에는 ‘CA 추희 자두’, 9월에는 ‘CA거봉포도’ 각 100톤씩을 판매할 계획이다.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 논산과 부여 등 우수농가에서 수확해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고에 저장해 둔 상품이다. 

CA 저장이란, 과일의 품종에 알맞게 온도와 습도, 산소 농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과일 저장 기간과 신선도를 극대화하는 첨단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과일을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저장해 둘 수 있어, 태풍과 강우 등에 관계없이 고객들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수박은 다른 과일들과 달리 수확 후 저장기간이 짧아 장마철이 되면 평균 당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당도가 유지된 제품은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CA 저장 방식을 활용해 당도는 물론 가격까지 부담 없는 수준으로 책정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8년부터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사과와 포도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사과, 포도, 수박을 선보였다.

2019년에는 CA과일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신장했으며, 2020년 7월에는 사과와 수입포도만을 판매하며 2019년도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과일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에도 해당 기술을 활용해 신선한 과일을 안정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4, 2020 at 07:25AM
https://ift.tt/31iaRuO

롯데마트, 장마 시작 전 수확한 신선한 과일 판매 - 이뉴스투데이

https://ift.tt/3dXwbuQ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롯데마트, 장마 시작 전 수확한 신선한 과일 판매 - 이뉴스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